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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팁

티스토리 운영팁 이렇게만 하시면 애드센스 2주 안에 받을수있습니다.

by HappyBody 2023.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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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운영팁 2번째 글이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는 형식과 이미지 퀄리티는 좋게 하면서 용량은 줄여 블로그 접속을 빠르게 원활하게 하는 방법이랑 이미지 설명 그리고 이미지 설명을 왜 해야 되는지 까지 설명해 드릴게요 차근차근 따라 하시고 적용하시면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목차

    네이버&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 구조는 티스토리처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접속하여 광고 클릭만으로 수익이 엄청나게 불어나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성 제품 리뷰 직접 외부에 나가 미팅, 경험을 토대로 블로그에 홍보해 주기를 약속하고 소정에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이 블로그 자체에서 나오는 수익보다는 훨씬 많이 기여를 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요약하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사이트 내에 자체 수익보다 외부 활동을 더 많이 하여 수익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와는 다르게 외부 활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오로지 양질의 콘텐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인해 광고 클릭률, 많은 인원 유입, 이 주된 목적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거 자체는 똑같다고 볼 수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목적에 맞는 광고 배치를 적절하게 하여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아시다시피 구글에서 고객을 유치하여 유입이 많은 사이트 혹은 블로그들에게 광고를 주어

    광고를 발주 넣은 업주, 구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블로그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는 양질의 블로그랑 그렇지 못한 블로그랑 차별을 두게 됩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랑 어떻게 다르게 운영해야 할까요?

     

    구글이 좋아하는 글 작성방식

    정확히 이야기드리면 구글이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봇이 좋아하는 알고리즘입니다. 구글에서는 일일이 전부 확인하지 못하니 구글 봇에게 일을 맡겼는데요 프로그램을 해두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구글 알고리즘이 보는 것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말머리

    글의 전체 내용을 용약 하여 간략하게 3줄에서 4줄 정도 처음 부분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는 이탈률을 줄여 줍니다. 처음 글을 보러 들어와 내가 원하는 내용인지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고 대략 적으로 읽어 호감이 가는 부분이 많다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겠죠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 처음에 말머리는 일탈률을 막아주고 구독으로 전환하여 우리들의 수익을 지켜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H1 다음 H2 (제목 내용)

    쉽게 구분하여 제목 내용을 철저히 구분해주셔야 합니다. H1은 최상단에 제목을 이야기합니다. 구글의 봇은 h1, h2, h3

    이런 형식으로 글이 잘 쓰여 있는지 체크하기 때문에 꼭 지켜 줘야 하는 사항입니다. 그렇다면 H2는 무엇일까요?

     

    글을 작성하시다가 글의 크기를 키우고 싶으실 때는 기본서체 옆에 위치한 본문 2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자세히 보시면 본문이라는 항목과 제목이라는 항목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H2태그는 (제목 1)을 명시하는 것입니다.

     

    제목 1을 작성하셨다면 제목에 맞는 내용을 3줄에서 4줄 정도 작성 해주고 위와 똑같이 H2(제목 1)을 작성하셔서

    똑같이 적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선생님! 저는 제목 1 ,2 ,3번 다 쓰고 싶어 네! 상관없습니다.

     

    다만 꼭 지켜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제목 2(H3)를 먼저 썼다가 제목 1(H2)을 쓰시거나 숫자의 순서가 뒤바뀌면 구글 봇이 잘못된 글의 방식이라 인신하고 색인을 하지 않거나 좋은 콘텐츠라는 항목에서 빼버리게 된답니다.

     

    그러니 꼭! 순서를 지켜서 적절하게 사용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팁

    사진을 얼마나 많이 넣어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해드리면 구글은 퀄리티는 엄청 좋고 용량은 엄청 적은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설명이 잘되어있어서 구글에서 검색할 때 그 결과에 맞는 이미지가 나오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진용량 - 사진용량을 줄요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곳은 무료 사이트인데 Tiny PNG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진 퀄리티는 그대로 두면서 용량만 줄요주는 사이트입니다. 자주 애용하고 있어서 아주 편하네요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EG images intelligentl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WebP, PNG and JPE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사진 설명 - 위에도 언급했듯이 사진 설명은 꼭 들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귀찮다고 빼놓으시면 구글 검색, 노출에서 상위를 차지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과가 좋은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콘텐츠를 생각하여 연예인이 들고 있는 사과를 가지고 왔다고 가정합시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미지에 대해서 뭐라고 설명하시겠어요?

     

    연예인이 오른팔로 들고 있는 빨간 사과? 남방을 입고 있는 남자가 웃으며 왼손으로 들고 있는 사과? 아침에 먹으면 몸에 좋은 사과, 이렇게 자신의 생각을 넣어 사진에 대해서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과 사진을 들고 오시면 간단하게 

    사과 한 단어만 간략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사과를 검색했는데 검색 결과에 맞지 않는 이미지가 나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다른 이미지도 이유는 동일 하니 꼭! 자신이 보여 주고 싶은 이미지에 적절한 설명을 하셔야 합니다.

     

    사진 설명을 넣는 방법은 밑에 이미지를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 안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이랑 사진 아래에 있는

    항목에 똑같이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톱니 바퀴에 있는 설명은 봇에게 알려주는 것이고 사진 아래 설명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목적입니다.

     

    사진의 갯수 - 사진의 갯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1장 조차 넣지 않아도 됩니다. 꼭! 넣어야 한다면, 혹은 넣고 싶다면 

    최대 3장에서 2장 정도가 적당합니다.! 다만 사진이 꼭 들어가지 않으면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나, 필요 하지 않은 이상

    넣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사진 파일 명, 톱니 바퀴, 사진 아래에 설명 하는 3가지 모두가 같은 설명이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팁 01
    티스토리 팁 01

     

    사진과 내용의 일치

    구글은 사진 설명만 보지 않고 위의 문장이랑 아래 문장 그리고 사진에 대해서도 확인을 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 사과를 설명했지만 두 번째 문장에서 갑자기 연예인 이야기가 나오면 내용은 일치하지 않겠죠

     

    위의 내용처럼 첫 번째 문장이랑 두 번째 문장도 같이 이어지는 혹은 부가적인 설명이 있는 내용을 따라야 하고 사진도 

    첫 번째 문장 두 번째 문장에 맞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분들이 있으셔서 노파심에 이야기를 남겨둡니다.

     

    콘텐츠는 몇 개? 애드센스 광고 요청

    활력 있는 삶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9개 정도 콘텐츠를 재작하고 요청한 뒤에 하루에 한 개씩 꾸준하게 업로드하니까

    2주 안되어서 애드센스 광고 허락 메일이 왔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 에는 가방 관련 글을 꾸준히 같은 방법으로 9개 정도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 요청을 했지만 html편집에, 구글 광고 코드를 사입하지 않고 요청했기에 한번 탈락하고 바로 재심사 요청한 뒤 3주 정도 지났을 때 애드센스 광고 허락 메일이 왔습니다.

     

    딱 정해진건 없지만 콘텐츠 20개 정도 재작 되었을 때 대부분 광고 허락 메일이 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광고가 중요하긴 하지만 저희가 재작 하는 콘텐츠를 좀 더 신경 써서 꼼꼼히 재작 한다면 누구든 애드센스 광고는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다음에는 컨텐츠의 선택과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뒤에 광고에 어디에 배치를 해야 하는지 html 편집 에 들어가 

    구글 애드센스 코드는 어디에 사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컨텐츠를 재작해 오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팁들이 많이들 아시는 팁일 수도 있지만 혹시나 블로그를 처음 이용 하셔서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저번 시간에 블로그 가입 이후에 세팅이랑, 글 쓰는 형식 까지는 이제 모두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아셨으면 이제 생각하지 않고 꾸준하게 글을 많이 생성할 수 있는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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