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넘치는 일상 일기

두번째 블러그 애드센스 승인 받았습니다.

by HappyBody 2023. 4. 8.
반응형

저는 왜인지 모르겠네요. 왜? 애드고시인지? 왜? 크몽에서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에 관한글을 판매를 하고 사시는지?

2번째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이 정도의 잘난 체는 참아주시기 바랍니다. 3번째 블로그에도 도전 중이긴 한데

앞으로 저의 목표는 20개 정도를 애드센스 승인 되게 만들어 보고 경험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2번째 까지 받아보고

제가 꼭 해야 했던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자! 같이 보러 가시죠!!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해 꼭 해야 할 일!

제가 포스팅하는 방식은 정형화되어 있고 복사 붙여 넣기 한 것 마냥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것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해야 구글이 좋아하고 노출도 잘 될뿐더러 사람들 읽기도 편하고 이해하기도 쉽다고, 누가 저에게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저도 처음부터 이런 디자인에 포스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 보니

보기에도 깔끔하고 내용도 잘 정리되는 것이 저의 취향에도 잘 맞는 듯하여 저는 포스팅 디자인을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 미리 보기- 3~4줄 사이에 앞으로의 쓸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서 맨 위 상단에 위치하여 사람들에게 구글 봇에게 어떠한 내용에 글을 쓸 예정이 다를 미리 보기 같은 느낌으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제목 1 - 상단 편집 메뉴에 보면 글 크기를 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요약글을 작성하셨다면 무조건 제목 1을 사용하여 본문 내용에 알맞은 제목을 사용하세요 이유는 아주 타당합니다. 구글 봇이 확인하러 들어왔을 때 다른 블로그 보다 정리가 잘되어있다고 판단하게 되고 더 쉽게 포스팅을 구글로 가져갈 수 있는 팁입니다.

편집 바
편집 바

  • 사진설명 - 저의 블로그에는 사진 설명이 참 잘되어 있다고 자부합니다. 사진 설명은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필요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귀찮은 사진 설명을 왜? 굳이? 작성을 해야 하냐 사진 설명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해 놓으면 구글에서 누군가가 검색을 할 때 정리가 잘되어있고 깔끔한 블로그에 설명이 잘되어 있는 사진을 보여줄 겁니다. 왜냐면 여기 블로그의 내용이나 설명은 구글봇이 좋아하는 정확하고 내용 전달이 잘되는 블로그이니까요

편집 바
편집 바

글은 4개만

4개가 정답은 아닌 듯합니다. 첫 번째는 정말 4개만 쓰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8개쯤 썼을 때 아니 9개쯤 썼을 때?

매일매일 썼으니, 10일 안쪽에 승인을 받은 샘이군요, 이번에는 실험 삼아 블로그를 하나 새로 만들고 포스팅 디자인은 

지키면서 글의 내용은 별 볼 일 없이 사진만 많이 해서 4개 정도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 뒤에 포스팅을 하다가 안 하다가 하다가 그랬는데, 거절을 하시더라고요 왜 그런지 보니까 제가 구글 광고를 달수 있는 태그를

<해드> 사이에 넣어놓지 않아서 준비가 안되어 거절되어서 해드에 구글 태그를 사입하고 다시 바로 신청했습니다. 운영하기 싫은 블로그에 꾸역꾸역 글을 하나 작성하고 잊어버리고 있다가 어느 날 아침에 지메일을 확인하는데 애드센스 승인되었다는 메일이더군요 네.. 이젠 뭐.. 거의 정답을 알았다고나 할까요?

 

글 쓰는 멘털

이제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은 알았으니 아무 생각 없이 유입 많이 되는 키워드 잡거나, 생각하셔서 그냥 기계처럼 매일매일 쓰시면 됩니다. 네 맞습니다. 편법은 없습니다.  크몽이나 인터넷에서 전자책을 애드센스 승인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는 방식에 대해서 무슨 비법서나 되는 것 마냥 적게는 5000원씩 많게는 몇만 원 단위로 판매를 하십니다.

유입자 늘리기, 좋은 글쓰기, 좋은 키워드, 돈 많이 버는 키워드, 50페이지 내외에 글을 읽었다고 해서 그 모든 정보가 본인의 정보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법들 없이 스스로 알아가고 찾아내고 해서 익힌 것들은 절대 까먹지도 않고 글 쓰는 멘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블로그로 글을 써서 돈을 벌고 싶지만 저의 블로그에 1000개쯤 되었을 때 당연히 지금보다는 유입자는 자연스럽게 많아지고, 지금보다는 당연히 수입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전자책을 사거나 돈을 써서 공부하진 않았습니다. 무엇이든 하고자 한다면 길이 보인다고 했습니다.

포기라는 단어도 아깝네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티스토리에는 1000개 까지는 아무 생각 없이 글 쓰는 생각, 근육, 성장한다 생각하시고 글만 쓰시면 마음 불안해질 일도 없고 자연스럽게 모든 일이 잘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요령도 중요하고, 전자책이든 원하시는 방법대로 지식을 빠르게 습득하여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다면, 그렇게 하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인생이 한방에 없듯이 차곡차곡 쌓여 많은 글을 쓰게 되면 꼭 써야 하는 글과

꼭 쓰지 말아야 하는 글을 점점 배워가며 꼭 써야 하는 글을 쓰며 군더더기가 빠져 결국에는 여러분과 저에게 도움이 되는 글만을 쓰는 날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수익과 유입량은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2023 활력 넘치는 일상 블러그를 운영 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받기까지...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창출 아무나 할 수 있다!라는 영상들을 많이 봤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냥 지나쳤어요 왜냐면 저는 쓸만한 글도 없고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정리해서 글을

sisicoco.tistory.com

 

반응형

댓글